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창업교육 발대식 개최

-쌀라면 카페 프랜차이즈로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창업 아이템 발표와 지역 경제 활성화의 기회

소상공인인사이트/김대경기자 승인 2024.12.14 17:00 | 최종 수정 2024.12.16 09:31 의견 0
상생창업교육실시 발대식 커팅식
건국대학교 박선영교수님의 축사 및 한국창업학회 소개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박진용학장님의 축사
장성호대표이사의 인사말
지역총판대표 총판수여식
엔터아츠와의 MOA체결식
전략기획 김은정대표의 시식회와 품평회
전자바이올리니스트 도은혜아티스트의 공연
브랜드마케팅 김대경대표의 행사진행
이상현 부회장의 총판증 수여식
건국대학교 박선영교수님의 공로상 수여
쌀이라면 시식회 모습
단체사진진

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창업교육 발대식 개최

-쌀라면 카페 프랜차이즈로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창업 아이템 발표와 지역 경제 활성화의 기회

SNG 그룹과 ㈜남북협력(대표이사 장성호)은 지난 13일(금), 서울시 광진구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경영관 301호에서 ‘상생 창업교육 실시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고, ‘쌀라면 까페 프랜차이즈’를 통한 창업 아이템과 사업 모델이 중심으로 다뤄졌다.

행사는 한국창업학회가 주관하고,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기술경영학과 및 경영연구소가 주최하여,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과 투자자들에게 뜻깊은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쌀라면 까페 프랜차이즈 운영과 관련된 명분과 실리를 다룬 사업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지역총판 운영 방식, 혜택,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상생공유경제 구현 등 다양한 핵심 내용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행사의 주요 초청객은 지역총판 예비 창업자들과 투자자들로, 창업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창업에 대한 세부적인 비전과 전략을 발표한 후, 참석자들은 쌀라면 까페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흥미와 기대감을 내비쳤다.

건국대학교 박선영 교수는 개회사를 통해 창업 교육의 중요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참석자들에게 창업 도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웠다. 이어서 박진용 경영대학 학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SNG 그룹 및 ㈜남북협력의 장성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창업 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의지를 다졌다.

행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 특별 공연에서는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도은혜 양이 무대에 올라 참석자들에게 감동적인 음악을 선사하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 음악과 함께한 창업 교육 현장은 더욱 활기차고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또한, 15명의 지역총판대표에게 임명장이 수여되었으며, 이들은 각 지역에서 쌀라면 까페 프랜차이즈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다. 그들의 노력이 인정받아 임명장을 받은 지역총판들은 창업 성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선영 교수는 SNG 그룹과 ㈜남북협력의 쌀라면 사업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는 공로로 공로상을 수여받았다. 특히 박 교수는 해당 사업을 국가 프로젝트로 인정받아 대학과 연계한 창업시스템(산학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한편, 행사에서는 엔터아츠와의 MOA(양해각서) 협약식도 진행됐다. 이 협약을 통해 '더K-까페' 브랜드의 활성화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되며, 양측의 협력은 창업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SNG 그룹은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각 지자체 및 관련 단체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후원사로는 (주)남북협력, 엔터아츠, 강남 소비지저널, 소상공인인사이트, 올인원뱅크, 지연과생명플렛폼, 한민족평화재단, 1BOX, 시사경제뉴스, PNB그룹, 블뤼엔청담 등이 참여했다. 이들 후원사들은 앞으로도 SNG 그룹과 ㈜남북협력과 뜻을 함께하며 진행하는 사업에 적극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은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특히 건국대학교에서 시작된 창업 교육이 다른 대학으로 확산될 예정이며, 앞으로 전국 대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창업 프로젝트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같은 창업 교육 및 상생 창업 생태계의 확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쌀이라면 지역총판문의: 이상현부회장 / 010-7919-3804

저작권자 ⓒ 소상공인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